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대구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 대구직업전문학교 중앙직업전문학교 4차산업 IT교과 수강생모집

[=아시아뉴스통신] 오정선기자 송고시간 2019-08-08 17:20

(사진제공=대구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체감도 측면에서의 혁명까지는 아니더라도 지금 이 순간에도 세계 각국과 기업들은 초지능화 시대를 주도하기 위한 치열한 생존 경쟁을 벌이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 글로벌 경제를 관통할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 미래 일자리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인공지능(AI)활용이나 3D프린터와 같은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의 IT융합기술의 전망이 밝아 해당분야로의 취직을 희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빅데이터기반 AI활용 스마트SW개발 기술은 이미 모든 사회전반의 생활에 깊숙히 들어왔다. 자율주행자동차, 인공지능로봇소피아, 아마존 고 등산업분야 상당 부분을 서포트하며 일상생활에 깊숙히 들어오는 것은 물론, 사회 전반적인 시스템을 AI를 활용하는 기술로 응용하게 될 것이라한다. 특히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서 이러한 기술을 개발 할 수 있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에 대한 수요도가 급증하고 있어 전망이 매우 밝은 4차산업의 핵심이다.

4차산업혁명이 오면서 사라지게 되는 일자리가 많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건하게 유지될 직종도 있다. 디자인, 설계 분야의 경우에는 로봇이나 AI만으로 대체할 수 없기 때문에 더더욱 인력이 필요한 분야이다. 패션디자인과 주얼리 디자인이 이러한 분야중 하나로 손꼽힌다. 디자인과 같은 사람들의 유행과 선호도를 기민하게 파악하여 한발 앞서서 유행을 주도하게 되는 등의 일들은 대부분 디자이너의 큰 역할이라고 보면 된다. 때문에 관련 업계에서도 새롭고 다양한 인재를 원하고 있다.

3D프린터는 활용분야가 많은 만큼 보다 더 많은 인재를 원하고 있다. 특히 제품디자인은 3D프린터와 접목되면서 각광받고 있는 분야다. 3D프린터는 소량의 재료로 완성된 제품을 출력하는 생산기기로서 기존의 제품제작 공정을 완전히 바꾸는 혁신적인 기술력이다. 특히 3D모델링, 디자인&설계 기술과 합쳐서 굉장히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어, 3D프린터 기술을 배우고자 한다면 반드시 디자인&설계 기술도 함께 배워야 한다고 적극 추천한다. 뿐만아니라 4차산업혁명 혁신기술 중 하나이기 때문에 미래 전망이밝은 것은 두말할 것도 없다.

이렇게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춰 새로운 기술을 익혀 취업을 하고자 한다면 응용SW개발자를 통하여 AI를 활용하는 분야나 3D프린터를 활용하는 제품디자인, 귀금속디자인 뿐만아니라 늘 새로운 유행과 민감한 트렌드에 맞춰나가는 패션디자이너 등의 직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여 대구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 대구직업전문학교 중앙직업전문학교는 관련 교육을 편성하여 현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하니 관심가져보면 좋을 것이라 전해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