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보령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 한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9-08-12 15:44

박상모 의원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충남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원.(사진제공= 보령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 기자]지난 9일 보령시의회 제218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보령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 조례안’이 의결됨에 따라 앞으로 보령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이 가능해진다.

12일 보령시의회에 따르면 ‘보령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 조례안’은 대표 발의한 박상모 의원을 비롯해 9명의 시의원의 제안으로 제정됐으며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에 따라 신·재생에너지의 이용·보급 활성화 도모 및 지원에 관한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조례안이 시행되면 앞으로 단독주택의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사업, 공공주택의 가정용 소형 태양광 발전기설비 보급사업, 사회복지 시설에 대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공공시설에 대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이밖에 시장이 인정하는 신·재생에너지 설비 및 발전 보급 사업에 대한 지원을 할 수 있다.

신·재생에너지 이용·보급이 활성화 되면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배출 저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보령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지원 조례안’은 지원 대상에 관한 사항을 다룰 뿐만 아니라 보급 촉진 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수요조사에 관한 사항, 신·재생에너지 설치 촉진에 관한 사항, 보조금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다룬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