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시, 연구개발사업 성과조사 설명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8-13 11:17

전년도 우수성과 창출 유공자 포상 및 우수사례 공유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 메인화면 이미지.(자료제공=대구시청)

대구시는 14일 오후 2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2018년 대구시 연구개발사업 성과조사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대구시 연구개발사업을 추진한 73개 주관기관 연구책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하며, 조사·분석·평가 등 성과관리 체계와 통합관리시스템인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 자료입력 방법을 설명해 조사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설명회에서는 성과조사 설명에 앞서 2017년 연구개발사업 성과평가 결과 우수한 성과를 거둔 4개 사업 수행자에 대한 유공자 포상과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해 지역 연구·지원기관의 사기를 진작하고 성공요인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구시 연구개발사업 성과조사는 대구시 예산이 투입되는 과학기술 및 지역산업 육성 분야의 연구개발(R&D)과 기업지원(비R&D)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각 사업의 투자와 성과현황을 조사하는 것으로, 성과관리 전담기관인 대구테크노파크 대구과학기술진흥센터를 통해 진행된다.

특히 대구시는 2018년 전국 최초로 지역 연구개발사업 통합관리시스템인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를 구축해 지원기업 이력조회, 유사과제 검색, 타겟기업 추출 등 다양한 통계자료를 공유해 정책수립과 중복지원 방지에 활용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를 선도 모델로 삼아 올해 전국 지자체로의 확산을 추진하고 있어 '스타기업 육성사업'에 이어 또 한 번 대구시의 기업육성 정책이 정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지난 성과를 면밀히 살피고 논의하는 것은 앞으로 큰 성과를 거두기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다"며 "연구개발사업 성과조사를 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기업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대외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