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8월 23일 금요일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일본경제침략 규탄 시국강연회 성료

일본의 보수와 그들의 대한 정책 주제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초빙 강연

(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8월 13일 18시 41분

12일 오후 7시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인천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일본경제침략 규탄 시국강연회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은 12일 오후 7시 인천시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일본의 보수와 그들의 대한 정책'이라는 주제로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의 일본경제침략 규탄 시국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윤관석, 송영길 유동수, 맹성규 의원, 이성만 부평갑 지역위원장, 조택상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 지역위원장, 박우섭 미추홀을 지역위원장, 정일영 연수구을 지역위원장, 유재호 미추홀갑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홍인성 중구청장을 비롯한 시·구의원, 핵심당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일본 아베정권이 경제침략을 단행한 가운데 이번 시국강연회는 단결된 의지를 통해 대한민국의 저력을 확인하면서 한일관계의 현명한 대응과 올바른 한일관계 정립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마련되었다.
 
강사인 호사카 유지 교수는 2003년 귀화한 일본 출신 한국인이며 현재 세종대학교 독도종합연구소 소장 겸 정치학 및 일본학 전공 교수이고 한·일관계 및 독도 영유권 문제 등의 전문가이다.
 
호사카 유지 교수는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는 한국을 군사, 경제적으로 견제하고 약화시키기 위한 궁극적 목적을 가지고 있다”며 “일본이 군대를 가지고 전쟁을 할 수 있는 국가를 만드는 것이 아베정권의 목표이자 아베정권의 배후에는 일본회의라는 단체가 있다”라고 주장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