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2019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기자 송고시간 2019-08-14 10:02

울산시청사전경.(사진=포토울산)

울산시는 지역주민의 건강수준과 건강행태를 파악하기 위해 오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19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구군별 표본으로 선정된 19세 이상 주민 4,548명을 대상으로  보건소별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조사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하여 전자조사표(CAPI)가 탑재된 노트북을 이용하여 일대일 면접 조사로 이루어진다.
 
주요 조사 내용은 전문가 및 관계기관 회의와 지역별 수요도 조사를   거쳐 확정된 주민의 건강상태, 유병상태, 건강생활습관, 의료이용, 삶의 질, 사회경제적 상태 등이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건강통계 목적 외에는 사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주관, 계명대학교가 공동 실시하는 법정조사로서 지역사회의 건강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시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구‧군별 지역실정에 맞는 보건사업을 기획하고 평가하는 근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법정조사가 원활히 실시될 수 있도록 상시적인 지원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가 조사원 방문 등에 따른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나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하는 정책의 수립과 활동에 필요한 소중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면서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수명 유지를 위해 금연과 절주와 아울러 규칙적인 걷기 등 건강생활실천과 정기 건강검진 등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