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은행,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돕는 ‘제36회 JB멘토링 문화체험’ 실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9-08-14 14:37

지역아동센터 아동 20여명 초청, 순창군 일대에서 전통문화체험 기회 제공
전북은행, ‘제36회 JB멘토링 문화체험’ 실시.(사진제공=전북은행)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공동단장 임용택 은행장, 최강성 노조위원장)은 13일 순창군 순창읍에 위치한 장류체험관과 옹기체험관에서 '제36회 JB멘토링 문화체험‘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으며, 전북은행 직원 및 봉사단과 아동 30여명이 멘토와 멘티로 만나 전통문화체험을 함께 했다.

특히, 장류체험관에서 실시된 고추장불고기떡피자 만들기, 인절미 떡메치기, 튀밥 만들기 체험은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전통음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은행 김성철 부행장은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아동들이 우리나라의 전통과 역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전북은행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매해 임직원의 급여 1%를 기부해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JB멘토링 문화체험‘, 소외계층 어르신에 따뜻한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사랑 한가득 주먹밥‘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