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백두현 고성군수, 청년농업인 소통 간담회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9-08-14 23:20

13일 백두현 고성군수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청년농업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사진제공=고성군청)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는 1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청년농업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청년농업인들의 영농 초기 어려움을 극복하고 농촌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백두현 고성군수를 비롯해 청년농업인,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청년농업인들은 자기소개와 함께 수도작, 과수, 특용작물, 곤충, 축산 등 재배하고 있는 작목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년농업인에 대한 지원 사업 확대, 농산물 판로 확보 등 건의사항과 함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방안 등 다양한 주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청년농업인은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는 지역농산물의 판로개척과 홍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엑스포 기간에 청년농업인 홍보부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김진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엑스포 사무국과 협의해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고성군과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한 서울시에 상생상회라는 전국 120여개 자치단체에서 생산된 지역농산물이 판매되는 곳이 있다”며 “오는 23일 사업단을 방문해 참가여부를 확정 지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두현 군수는 “청년농업인과 소규모 농업인들에게 보조금 지원이 공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문을 비롯한 고성군 밴드, 고성군홈페이지, 이장회의를 활용해 보조 사업을 홍보하고 있으며 자체 TF팀을 구성해 중복지원과 부정수급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농업인들이 자립하고 성공하는 것이 고성군이 성공하는 것”이라며 “청년농업인들이 탄탄하게 성장해 미래 고성농업의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성군은 청년 농업인을 위한 지원 사업으로 청년농업인 취농인턴제, 청년농업인 취농직불제, 농업정책자금 이자 차액지원, 경영실습 임대농장 조성,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등을 추진하며 청년농업인들의 농업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