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시, 하절기 에너지 관리 대책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19-08-16 08:58

에너지 이용실태 점검, 절전 행동 요령 등 홍보
'문 열고 냉방영업' 이행 여부 단속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충주시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전력 부족 위기 극복과 에너지이용 합리화 조치의 일환으로 하절기 에너지 관리 대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하절기 에너지 관리 대책은 올 여름 극심한 무더위로 인해 전력 수요가 급증하는 경우에 대비하는 적극 대응책으로써, ‘사전 수요 관리’를 실시해 안정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는 대책 추진의 일환으로 공공기관과 상가 및 건물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이행실태 점검 ▶문 열고 냉방영업 여부 단속 ▶에너지 절약 홍보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공공기관에서는 ▶실내온도 28℃ 이상 유지 여부 ▶복도조명 부분소등 여부 등 에너지 절약 실태를 점검하며, 민간부분에 대해서는 다음달 3일까지 ▶문 열고 냉방 영업 여부 등을 점검한다.
 
아울러 여름철 절전 행동 요령 등에 대한 에너지 절약 홍보도 함께 실시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안정적인 전력 수급이 예상되고 있지만, 에너지를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전력 수요 급증에 적극 대응하는 자세를 잊지 말아야 한다”며 “공공기관과 가정, 상가 등에서도 적정실내온도 유지, 문 열고 냉방 금지 등 에너지 절약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