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규일 진주시장, 방통대 총장 만나 경남지역대학 현안 논의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9-08-16 11:50

이전(리모델링) 계획 등 현안 대해 논의
조규일 진주시장-한국방송통신대 총장 간 경남지역대학 현안 논의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조규일 진주시장은 최근 서울에 있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실을 방문해 진주시 소재 경남지역대학의 이전(리모델링) 계획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는 8월초 진주시장의 면담 제안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난 7월24일 진주시청에서 경상대 기획처장, 경남과학기술대 기획국장, 방송통신대 행정실장과 조규일 진주시장이 만난 이후 후속조치로 마련됐다. 

논의에서는 기존 주약동 소재 한국방송통신대 경남지역대학 건축물의 리모델링, 경상대 학습림 부지로 이전 등 다양한 방안을 두고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조규일 진주시장은 최상의 방안을 조속히 결정해 불필요한 지역사회의 갈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당부했고, 류수노 한국방송통신대 총장도 이와 관련해 빠른 시일 내에 방안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국방송통신대학 경남지역대학은 현재 이전 등을 위한 예산 및 대체부지 마련, 중앙부처와의 행정적인 절차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산재해 있으나 앞으로 각 대학들의 협조와 진주시의 지원으로 최상의 결과를 도출 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방송통신대 경남지역대학은 진주시 주약동에 위치해 있다.

1986년에 4층 599평으로 신축 개관한 이래 증개축을 거쳐 현재 규모는 지하1층, 지상5층으로 대지면적 2249㎡, 연면적 3905㎡이다.

아울러 방송대 건축물의 노후화로 인해 이전 등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