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8월 20일 화요일

몸캠피씽 구제 전문 ‘시큐어앱’, 피싱 피해자 대상 24시간 긴급신고센터 무료 운영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8월 16일 19시 00분

사이버 범죄는 사이버 공간이라는 특성상 범인 추적이 매우 어렵고 그 수법이 점점 교묘해지고 있다. 이러한 신종 사이버 범죄의 대표적 일례로 몸캠피싱을 꼽을 수 있다.

몸캠피싱이란 예쁜 여성인 척 접근하여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통해 음란 화상 채팅을 유도해 꼬드겨낸 상대방의 음란행위를 녹화한 후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피해자 지인의 연락처를 탈취하는 것이다. 이후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녹화해둔 영상(사진)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여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를 말한다. 

이 범죄는 대게 남성들이 표적이다. 최근에는 남성 중에서도 특히 청소년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소년들은 성인에 비하여 호기심이 많고 경계심이 적어 해당 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협박범들은 한 번으로 끝내는 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협박하는 범죄자들에게 피해자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다. 실제로 몸캠피싱을 당한 학생이 끝내 자살을 선택한 안타까운 사례가 있을 정도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업체인 시큐어앱에서 피싱 협박에 피해를 받고 있는 이들을 위해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구축하여 무료로 상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큐어앱은 최근 불거진 몸캠피싱 문제들을 해결하며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에서는 몸캠피씽 범죄가 보통 저녁시간에서 밤 사이에 많이 일어난다고 판단하여 24시간 불철주야로 피해 상담을 받고 있으며 모든 상담은 무료로 가능하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