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시 리싸이클링타운 협의체위원 회의 무산, “시의원, 교수 전원불참”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19-08-17 16:34

시의원 4명 전원불참, 책임지고 협의체위원장 불법 해결해야
전북 전주시 종합리싸이클링타운./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전주시 종합리싸이클링타운 주민지원협의체 진재석 위원장이 지난 13일 소집한 위원회의가 전주시의회 의원 4명과 대학교수 2명 전원의 불참으로 성원이 미달돼 무산됐다.

17일 협의체 주민대표 등에 따르면 지원협의체 구성원 15명중 주민대표 1명도 불출석으로 주민대표만 8명이 참석해 3분의 2인 10명의 정족수를 부족으로 무산됐다고 말했다.

지난 13일 지원협의체 안건에는 전주시가 전수조사 및 2018년 정산검사에서 적발해 조치한 상위법 위반한 정관개정 등을 안건으로 다룰 예정으로 알려졌다.

협의체 위원인 전주시의원 4명의 전원 불참은 지원협의체 진재석 위원장의 위법과 비리 독재와 횡포 등에 대한 허수아비라는 비난을 피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하지만, 전주시가 리싸이클링타운 협의체가 불법 전환한 운영비 사용금액 회수, 시의원 회의수당 회수, 위원장 대표 회사 물품구입비 회수 및 주민숙원 보조금 사업비 불법증축건물 지원등 일련의 사건은 위원으로 활동해온 시의원들이 자유로울 수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전주시의회 주민지원 협의체 위원 4명은 전주시의 전수조사등에서 드러난 불법과 잠재된 문제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세금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될수 있도록 의원의 본분과 사명감으로 의회에서 앞장서 원칙대로 청산하는데 앞장서야 한다는 시민들의 여론이다.

66만 시민들은 전주시의회 4명과 양식있는 교수 2명의 지원협의체 위원 역할을 지켜보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