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조폐공사, 무재해 안전 사업장 실현 추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기자 송고시간 2019-08-19 16:05

안전 위해 필요한 개선 사항 국민이 직접 요청 가능
자료사진.(사진제공= 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는 사고 없는 안전 사업장 실현을 위해 ‘안전 차임벨(chime bell) 제도’를 도입하는 등 안전관리를 대폭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차임벨은 호출시 누르는 벨로, ‘안전 차임벨’은 국민과 직원들이  조폐공사의 시설이나 작업장 등의 잠재 안전위협요소들에 대해 직접 개선을 요구할 수 있는 제도다.

조폐공사는 공사 홈페이지와 사내 게시판에 ‘KOMSCO 안전 Chime-bell 코너’를 신설, 국민이나 직원들이 자유롭게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등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등재된 내용에 대해선 2일(근무일 기준) 이내 조치 상황을 회신하게 된다.

이와 함께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과 근로자의 경각심 고취를 위해 ‘콤스코 세이프티 액션’(KOMSCO Safety Action) 계획을 수립, 안전에 문제가 있을 경우 현장 직원이 직접 작업중지를 요청할 수 있는 ‘작업중지 요청제’ 활성화, 안전관련 교육 및 훈련에 적극 참가하는 직원에 포인트를 부여해 포상하는 ‘K-S-A(KOMSCO Safety Action) 포인트제’ 도입, 안전사고 사례 공유와 재발방지 교육, CEO 및 노사합동 특별안전점검 실시, 안전관리 예방 및 대응 경진대회 개최 등도 추진 중이다.

조용만 사장은 “안전만큼은 절대 양보가 있을 수 없다”라며 “작업 매뉴얼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