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탄력 잃어가는 가평군민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황호덕기자 송고시간 2019-08-20 14:21

황호덕기자

지난 6.4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시, 정치자금법 및 공직선거법위반, 뇌물수수, 무고 등 4가지 혐의로 시작된 김성기 가평군수의 법난이 부지하세월의 형태로 흐르고 있다.
 
지난해 10월17일 김 군수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을 시작으로 같은 해 12월14일 불구속 기소된 후 무려 17차까지 치열한 법정공방을 벌인 뒤 올해 6월3일 징역1년6월, 벌금 150만원, 추징금 652만원으로 검찰구형이 내려졌다.
 
이 후 선고 공판은 7월19일 예정되어 있었으나 재판부 직권으로 선고공판은 8월16일로 연기되고 또 다시 8월30일로 미루어지는 전례 없는 상황이 벌어지고 말았다.
 
사태가 여기까지 이르자 가평지역 민심이 서서히 흔들리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민심의 요동은 공직사회로 까지 번져가는 징후가 감지되고 있다.
 
그 첫째로 지난해부터 약 5개월에 걸친 감사원내사와 공식감사까지 마쳤지만 현재까지 뚜렷한 감사결과를 내놓지 못하고 있는 점이다. 항간에 떠도는 관련 팀장급과 과장급 2~3명이 중징계를 피하지 못할 거라는 소문만 무성할 따름이다.
 
또한 7월에 예정된 하반기 정기인사는 현재 인사일자도 잡히지 않은 상황이다. 실제로 지난 4월22일 세정과장이 퇴직한 후 아직까지 주무계장이 직무대리로 근무하는 실정이다.
 
사정이 여기에 이르자 공직 군 일각에서는 벌써부터 김 군수에 대한 레임덕을 운운하는 현상까지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회색빛 분위기는 가평군 전체로 번지는 느낌이다.
 
만나는 사람마다 김 군수에 대한 선고공판 얘기가 주류를 이룬다. 어찌되었거나 마지막 시한인 8월30일 선고공판 결과에 따라서 가평군의 민심의 판도가 판이하게 양분되는 현상이 전개 될 것 같다.
 
이를 두고 지역 인사들 가운데는 “군수 복이 없는 가평군”이라는 자조 섞인 푸념들이 나오고 있다. 이래저래 유례없는 무더위와 함께 가평군민들의 심사를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