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효과적인단기간다이어트] 시서스가루 새우 알레르기 환자는 부작용 발생한다… 점심메뉴추천 시서스 쉐이크 레시피

[=아시아뉴스통신] 박범건기자 송고시간 2019-08-21 07:08

▲(출처=ⒸGettyImagesBank)

바캉스를 준비하면서 체중 감량에 도전하는 것이 이슈가 됐다. 특히 요즘에는 시서스의 효능이 화제가 되고 있다. 시서스는 인도에서부터 시작해 △유럽 △미국 △캐나다 등에서 이미 유명인사가 됐다. 최근 연예인이 체중 감량 방법으로 알려주면서 더 유명해졌지만 사실 살 빠지는 효과 외에도 호르몬을 조절하는 효과가 같이 화제가 됐다. 시서스 먹는 방법과 알레르기를 요약했다.

시서스 먹으면 폭식 막는다?


시서스는 '렙틴'이라는 호르몬을 조절해 체중을 감량한다. 과로 때문에 신체가 피곤해서 렙틴 호르몬이 분비되지 않으면 배부르게 먹어도 식욕이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이 먹게 된다. 따라서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으면 살이 찌는 원인이 된다. 시서스는 렙틴을 조절하는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이 함유돼 있다. 이것들은 체내에서 지방이 생기지 않게 하면서 체중을 감량하게 한다. 또 시서스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그러므로 꾸준히 먹기만 해도 심근경색과 뇌졸중 등 성인병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시서스는 호르몬의 일종인 세로토닌을 분비하는 효과가 있다. 보통 스트레스를 받으면 먹는 양이 많아지게 되는데, 세로토닌이 분비되면 스트레스가 완화돼 먹는 양이 줄어들게 된다.

시서스 쉐이크 만들기


시서스는 일반적으로 가루로 빻은 것을 먹게된다. 아니면 건조시킨 시서스를 차로 만들어서 마실수도 있다. 가루로 만든 시서스는 미지근한 물에 타서 마셔도 되고 각종 요리의 재료로 사용하기도 한다. 가루를 먹는 게 싫을 경우 시서스 환을 먹으면 된다. 최근에는 시서스가루와 함께 꿀, 바나나를 넣고 우유에 갈은 시서스 스무디가 SNS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시서스 쉐이크는 재료를 믹서기에 갈기만 하면 되며 식사로도 먹을 수 있다. 한편 시서스 다이어트에 도전중이라면 알약으로 만든 시서스를 복용하고 추출물을 복용하는 경우도 있다. 시서스를 먹기 전에 제품에 쓰여있는 영법과 용량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 시서스가 살을 빼준다고 해서 시서스에 의존하지 않고 꾸준한 운동이 따라야 한다.

시서스 알레르기 정리


시서스는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개인에 따라 역효과가 따르게 된다. 특히 계란, 새우 알레르기가 심하면 부작용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알레르기로 인한 부작용은 구역질로 인한 구토를 들 수 있다. 또한 시서스를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으로 설사가 생긴다. 일각에서 시서스를 연구했을 때, 입이 마르는 부작용이 발견됐단 말이 있다. 그러나 시서스를 연구한 것은 수량이 적으니 장기적으로 먹는다면 꾸준히 관찰을 해야한다. 또 임신을 하고 있거나 나이가 어리면 시서스 복용 시 주의해야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