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22일 일요일

한국남동발전, 중소협력사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협약 체결

(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8월 21일 15시 42분

한국남동발전 중소협력사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협약식 모습.(사진제공=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은 21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한국남동발전 강창원 동반성장처장을 비롯해 경남도청 김영삼 산업혁신과장, 경남테크노파크 안완기 원장, 2019년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된 40개 지역 중소협력사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협약식을 시행했다.

이번 사업은 4차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중소기업이 맞춤형 생산, 빠른 납기 등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 근로시간 단축, 최저임금 상승 등으로 인한 인력운영의 어려움 등을 해소함으로써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하고 되고 있다.

남동발전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남지역 중소협력사들이 제조분야에 빅데이터, IoT, 센서기술을 접목해 프로세스의 자동화와 지능화를 통해 불량률 개선 등 기업의 생산성 혁신과 기업경쟁력을 높여 매출상승 및 고용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공장구축을 위한 지역중소기업의 재원조달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남동발전과 경상남도가 협력해 정부지원금 외에 추가자금을 지원하고, 경남테크노파크에서는 과제관리 등 실무를 담당한다.

한편, 2018년 11월 한국남동발전은 경상남도의 스마트공장 보급 확대 정책과 연계해 지역중소기업 스마트공장 대중소 상생협약을 체결한바 있고, 올해 상반기 지역중소기업 40개사를 선정하고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자금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