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DGB대구은행, 금융-바이오테크 활성화 업무협약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8-21 19:26

21일 DGB대구은행 본점에서 황병욱 IMBANK본부장(왼쪽)이 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와 건강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21일 본점에서 바이오테크 전문기업 ㈜메디에이지(대표 김강형)와 함께 건강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흩어진 은행 앱 통합 작업을 진행해온 대구은행은 오는 9월 'IM뱅크' 앱과 함께 종합 모바일 플랫폼인 'IM샵' 어플을 선보일 계획이다. IM샵은 가맹점과 연계한 지급 결제 서비스, 계열사 금융상품 제공 등의 금융 쇼핑몰 형태로 선보인다.

규격화된 금융 서비스만 제공하던 은행앱에 다양한 편의 서비스가 추가되며, 이번 메디에이지와의 협약으로 은행 어플에서 건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IM샵 어플에 접속해 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건강관리공단에서 검진받은 결과를 바탕으로 생체나이가 제공되는데 이를 바탕으로 대사증후군 판정, 관리 가이드, 맞춤 운동 및 영양 처방 등을 손 안에서 무료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 같은 서비스에서 메디에이지는 생체나이 분석서비스를 제공하며, DGB 'IM샵' 이용고객은 개인 건강검진결과를 바탕으로 생체나이를 무료로 측정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황병욱 IMBANK본부장은 "'IM샵'은 차별화된 최상의 고객 만족도를 목표로 하는 생활밀착 금융플랫폼으로, 다양한 핀테크 기업과의 제휴를 추진해 고객관점의 높은 사용 편의성과 차별화된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정착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