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08-21 19:49

나성동 조치원읍서 소방시설 주정차 금지 홍보 병행
세종시 소방본부가 21일 나성동과 조치원읍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세종시)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 소방본부는 21일 나성동과 조치원읍 일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8월 전국단위 시민 참여훈련의 일환으로 유사시 소방차의 재난현장 도착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교통 통제 없이 실제 소방차가 도심지를 운행하며 길 터주기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긴급자동차 양보 요령은 교차로나 부근에서는 교차로를 피해 우측 일시정지, 소방차와 동일한 진행차로 및 우측 차로 차량은 오른쪽으로 양보, 좌측 차로 차량은 왼쪽으로 양보운전 하면 된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는 임재근 전국 이.통장연합회 세종시 지부장과 이정희 조치원읍 주민자치부위원장이 참가해 직접 소방차를 타고 소방차 길 터주기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이와 함께 이날 캠페인에서는 적색노면 표시가 된 소화전 등 소방시설 주변 5m이내 주정차시 최대 9만 원으로 인상된 과태료가 부과 되는 개정 도로교통법도 병행해 홍보했다.

윤길영 대응예방과장은 "재난현장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시민들의 소방차 길 터주기 의식개선과 안전문화 확산이 최우선"이라며 "생명을 살리는 소방차 길 터주기에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