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왕도시공사, 2020년 본예산 수립 지역주민 참여 간담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용환기자 송고시간 2019-08-22 09:56

부곡스포츠센터에서 첫 실시, 다양한 주민 의견 수렴
경기 의왕시도시공사는 부곡스포츠센터에서 ‘2020년 본예산 수립 지역주민 참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 사진=의왕시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 도시공사(사장 최욱)는 20일 부곡스포츠센터에서 ‘2020년 본예산 수립 지역주민 참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역주민들과 함께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내년도 예산을 편성 및 수립하기에 앞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주요 사업예산'을 설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공사는 그동안 설문조사 위주로 실시했던 주민참여예산제에서 한발 나아가 주민들이 직접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하며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사업장 별 주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처음으로 열린 간담회에서는 주민들에게 사업예산 수립과정 및 내용 등을 설명하고, 센터 운영과 관련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예산편성과 관련한 궁금한 부분을 질문하고, 신규 프로그램 및 시설 확충, 시설 운영 개선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건의했다.

공사 관계자는“이번 간담회를 통해 나온 의견들이 내년도 예산 편성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앞으로 사업장 별 간담회를 통해 주민들의 경영참여 기회 확대와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공사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도시공사는 그동안 주민참여예산제를 비롯한 주민혁신참여단, 청렴시민 감사관 운영 등 주민들의 경영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