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포시, '민원콜센터' 10월 시범운영 돌입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용환기자 송고시간 2019-08-22 09:56

11월 정식 개관 준비 진행… 민간 위탁, 민원 응대 지침 마련
민원 접수․처리방식 개선, 시민 만족도와 업무 효율 향상 기대
경기 군포시가 민원처리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업무처리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10월부터 '민원콜센터'를 시범운영한다./ 사진=군포시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민원처리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업무처리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10월부터 '민원콜센터'를 시범운영한다.

11월 정식 개관을 앞두고 사전점검차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민원 응대 지침과 그동안의 민원처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상담 참고자료를 9월 초까지 수립 및 정리할 예정이다.

한대희 시장의 주요 공약사업 가운데 하나인 민원콜센터 설립은 시민에게 민원 서비스를 신속․정확․편리하게 제공함으로써 민원 처리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여권, 세무, 교통, 민방위, 보건․위생, 생활민원, 문화․행사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전문적인 상담사를 통해 처리․연계하는 체제가 민원콜센터 운영으로 갖춰지면 시민 생활의 질이 한 단계 개선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또 민원콜센터가 운영되면 복합 민원 처리에 있어 부서 간 전화돌림에 대한 민원 불만이 감소하고, 단순․반복 민원에 응대하기 위한 공직자들의 행정력이 시정 발전 과제 집중 추진에 투입되는 등 업무 효율이 향상돼 궁극적으로 시민의 삶이 나아지리라 시는 전망했다.

시 민원봉사과장은 “작년 10월부터 민원콜센터 개관 사업을 시작, 올해 6월에는 시청 별관에 공간을 마련해 필요 설비를 갖췄다”며 “10월 시범 운영 기간에 체제 정비를 완료, 11월 정식 개관․운영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게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