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주시, 시장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08-22 19:10

시민복지 향상과 시정발전 위한 꼼꼼한 업무추진 당부
22일 경주시가 시장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청)

경북 경주시는 22일 이영석 부시장 주재로 간부공무원들과 '시장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해 7월 취임 이후 총 212건의 지시사항 중 115건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또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을 보완, 향후 추진방향을 제시하는 등 부서 간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지시사항인 ▲경주역 광장, 계림로 주변 공터 등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촌 마련 ▲노상유료 주차장 요금징수 방식 개선 ▲축산 악취저감 종합대책 수립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실질적 규제개선방안 발굴 등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노면노후 및 맨홀 불량 등 도로 관리 실태 전수조사, 대중교통(버스, 택시)의 효율적 운행체계 개편, 공휴일 불법주차 및 옥외광고물 지도단속 철저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지시사항은 속도감 있게 개선, 추진되고 있다.

이영석 부시장은 "공직자는 시민의 복지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하는 자세가 기본이다"며 "시민들의 삶이 좀 더 편안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