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포항상의, '일본 수출규제 관련 기업대응 설명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08-22 19:15

일본 수출규제 관련 기업대응 설명회 모습.(사진제공=포항상의)

경북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는 산업통상자원부, 전략물자관리원과 공동으로 22일 포항상의 2층 회의실에서 기업체 수출담당 임직원과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일본 수출규제 관련 기업대응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최근 일본 수출규제 본격화에 대비해 지역기업들의 불안감 해소와 수출환경 변화와 대응책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에서는 일본 수출규제 주요내용과 영향, 양국의 수출규제 제도 비교, 기업의 대응방향, 정부의 지원내용과 관련된 내용들을 안내했다.

특히 화이트리스트가 본격 시행될 경우 향후 발생되는 변화와 대응방안을 품목별로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 업체 관계자는 "관련 홈페이지와 언론보도 등을 통해 어느정도 현황은 파악하고 있었지만 설명회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포항상의 관계자는 "지자체와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 기업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업부에서는 일본 수출규제와 관련해 관계기관 합동으로 오는 10월23일 포항상공회의소에서 '일본 수출규제 애로 현장지원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