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22일 일요일

강원도 고성맛집 유진게찜, 양 대비 가격이 저렴하기로 유명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8월 23일 11시 00분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일부러 유명한 지역에 직접 찾아가서 식사를 하는 편이다. 그래서 현지까지 여행을 가서 주변 관광지도 보고, 유명한 음식도 먹고 오는 식도락 여행객이 많은데,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꼭 제철에 바닷가로 찾아간다.

강원도 고성맛집을 찾는 이들도 인근 지역을 모두 둘러보면서, 가볼 만한 맛집을 두루두루 살펴보는 편이다. 그 중 유진게찜이 대표적인데, 대게맛집 중에서도 전통 있고,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은 곳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고성이나 속초 등으로 여행을 가면 청간정, 화진포해수욕장, 통일전망대, 봉포해수욕장, 대진항, 왕곡마을, 천진해수욕장, 거진항, 송지호해수욕장을 비롯해 다양한 맛집을 꼭 들러봐야 한다. 대게맛집 중 속초에서 가장 오래된 유진게찜은 현지 재료를 사용해 신선도가 높다.

유진게찜에서부터 시작해 속초에 게타운이 형성될 정도로 오래된데다, 속초에서 가장 먼저 게 손질법을 연구하기도 해서 현지인들이 대를 이어 단골로 삼고 있을 정도이다. 또한,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대게를 판매해 제철마다 찾는 이들도 많다.

특히 동해바다에서 직접 대게를 잡아오고 있으며 수족관에서 동해 심층수로 보관하고 있어 신선도가 잘 유지된다. 대게 외 홍게, 랍스타, 킹크랩, 털게 등 다양한 종류를 판매하고 있으므로 취향대로 주문해 먹으면 된다.

주문과 동시에 요리해서 주고 있어 맛도 좋고, 게 내장이 고소하면서 담백하기로 소문이 나 일부러 미식가들이 찾아오기도 한다. 성수기가 되면 큰 게가 다 품절될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찾아가므로 미리 문의 후 찾아가는 것도 좋다.

호객행위, 저울조작, 바가지행위 등이 없는데다 매장 밖 풍경도 좋고, 포장, 배달, 택배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어 어디서 식사를 하더라도 편하게, 푸짐하게 할 수 있다. 현재는 매장이 영랑동으로 이전한 상태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