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덕 신재생에너지산업 혁신단지 "호평"...유치 설명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9-08-23 23:42

기업유치 본격화...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지정 "총력"
23일 경북 영덕군이 세종시 정부컨벤션센터에서 '신재생에너지산업 혁신단지 기업유치 설명회'를 갖고 있다.(사진제공=영덕군)

신재생에너지산업 메카로 발돋움하는 경북 영덕군(군수 이희진)이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지정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영덕군은 23일 세종시 정부컨벤션센터에서 '신재생에너지산업 혁신단지 기업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영덕군이 영덕신재생에너지산업 혁신단지(제2 영덕농공단지)에 대한 신재생에너지 선도 기업 등의 관심을 높이고 적극 유치키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영덕군, 한수원 등 에너지공기업 8개사, 두산중공업 등 신재생 에너지공급기업체 7개사, 산업연구원, 에너지기술원 관계자, 에너지사업 투자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영덕군은 혁신단지 안내 및 기업지원 방안을 제시하고 충실한 질의답변으로 신재생에너지 기업유치를 위한 강력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신뢰를 높였다.

또 ►동서4축, 남북7축 고속도로 등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 및 교통여건 ►기존의 영덕, 영양풍력·태양광 등 대규모 재생에너지 단지 ►풍력, 태양광 등 1000㎿급 규모 준비 중인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산업 융복합 종합지원센터 유치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토지 제공 등을 신재생에너지산업 혁신단지의 강점으로 제시했다.

혁신단지는 신재생에너지산업 신성장 플랫폼 조성을 위해 영덕읍 매정리 일대 32만㎡ 규모에 약 240억 원을 투입해 지난 6월 준공됐다.

영덕군은 신재생에너지 기업유치를 본격화 해 향후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로 지정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정규식 영덕부군수는 "영덕군은 신재생에너지산업 혁신단지와 풍력, 태양광 등 풍부한 신재생에너지자원을 보유해 지역에너지 클러스터 형성 잠재력은 충분하다"고 강조하고 "사업 성공을 위해 공장 설립․운영에 따른 각종 인․허가 및 기업지원프로그램 등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투자계획이 차질 없이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