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구글환불대행·애플환불대행 ‘스피드환불’, 후불제 운영으로 모바일게임 환불 고객만족도↑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송고시간 2019-08-24 00:00

RPG 장르의 모바일게임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서는 과금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대부분의 게임사의 인앱 결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는 대표적으로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과 뽑기 아이템이 존재한다.

뽑기 아이템이란 뽑기를 통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상자로 낮은 확률로 게임 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정도의 고급 아이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러한 아이템들은 유저들 사이에서 평가가 극명하게 갈리고 있다.

게임사들의 무분별한 과금유도에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는 유저들은 지칠 만큼 지친 유저가 대부분이며 환불까지 결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게임은 결제구조가 복잡하며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환불을 홀로 진행하기 쉽지가 않은데, 개인이 홀로 환불을 진행할 때 인터넷에서 취득할 수 있는 정보만을 맹신하여 환불을 진행하면 환불이 거절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환불대행 및 애플 환불대행 업체로 알려진 스피드환불이 다른 업체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신속하고 정확한 진행 및 환불의 최종 승인을 확인한 후 수수료 안내를 진행하고 있어 모바일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호평받고 있다.
 
환불의 처리기간은 영업일을 기준으로 처리된다. 모바일 결제의 경우 1일, 기프트카드의 경우 1~2일이 소요되며 신용카드의 경우 3~10일이 소요되고 체크카드의 경우 2~10일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골든나이츠 유니버스 환불, 갓수라 운명을 지배하는 자 환불, 퍼스터 서머너 환불, 시간의 노래 환불, 삼국지디펜드M 환불 등 다양한 게임관련 문의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