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16일 월요일

국제마인드교육원, 필리핀 젠산시 고위 공직자 대상 마인드 교육

(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8월 24일 14시 11분

지난 21일 국제마인드교육원 산하 인천 마인드연구소 강사들이 필리핀 젠산시 고위 공직자들 대상으로 변화와 발전을 위한 공직함양 마인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국제마인드교육원)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국제마인드교육원 산하 인천 마인드연구소 강사들이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필리핀 젠산시 고위 공직자들 대상으로 ‘변화와 발전을 위한 공직함양 마인드 교육’을 진행했다.

젠산시장의 초청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젠산시의 시장과 부시장을 비롯한 젠산시청의 130여명의 시의원과 국장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강연과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액션러닝 등 공직자의 올바른 마인드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강연에서 김재홍(국제마인드교육원) 원장은 “한강의 기적, 한국의 경제성장의 원동력은 인적자원의 개발이었다”며 “젠산시의 성장 동력의 기반은 올바른 마인드에서 출발한다”고 강연했다.

이어 진행된 공직함양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교육을 통해 공직자가 가져야 할 서번트 리더쉽, 경청, 교류 등을 동료 공직자들과 함께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 날 진행된 변화와 발전을 위한 액션러닝 프로그램에서는 젠산시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도출됐다.

오랜 기간 공직생활에 몸담고 시정에 고민해온 국장들은 액션러닝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시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

한 참석자는 “한 사람이 가진 마인드가 큰 힘을 가진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올바른 마인드를 가진다면 모든 것이 가능할 수 있겠다는 마음이 들었다”며 “젠산시 2020 비전 설정에 액션러닝을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를 적용해 보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 후 젠산시장은 국제마인드교육원의 원장과 마인드연구소 강사들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