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가톨릭대, 2020학년도 수시모집 2676명 선발…소프트웨어 관련 학과 주목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08-27 09:53

대구가톨릭대학교 전경.(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학교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2676명을 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전 모집단위(의예과, 간호학과 제외)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으며, 전형 간 구분 없이 총 6회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또 인문계, 자연계 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학생부교과 교과우수자전형 및 지역교과우수자전형은 면접고사, 서류평가 등 별도의 추가적인 전형 없이 학생부 교과성적 100%로 선발하며, 전형 중 가장 많은 인원인 1290명을 선발한다.

교과우수자전형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예술고, 체육고 등은 지원이 불가하기 때문에 일반고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전형이다.

지역교과우수자전형 중 의예과는 단계별 선발을 실시하며, 1단계에서 모집인원의 7배수를 선발해 2단계에서 면접을 실시한다.
 
대구가톨릭대 로고.(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DCU자기추천전형은 1단계 학생부교과 100%,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80%+면접 20%를 반영하기 때문에 면접고사에 자신 있는 학생이 유리하다.

면접고사는 블라인드면접으로 수험생의 인성.창의성.공동체성 등을 평가하며, 공통인성문제는 면접고사일 1주일 전에 본교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DCU인재전형은 학생부종합평가 100%로 선발한다.

간호학과는 단계별 선발이며 면접을 실시한다.

고교재학기간을 충실히 이수하고, 비교과 활동에서 인성, 창의성, 공동체성과 관련한 활동을 많이 한 학생들에게 유리한 전형이다.
 
류준혁 대구가톨릭대 입학처장.(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12개 모집단위(체육교육과, 성악과, 피아노과, 관현악과, 실용음악과, 무용학과, 시각디자인과, 산업디자인과, 디지털디자인과, 패션디자인과, 회화과, 금속‧주얼리디자인과)는 실기위주 일반전형으로 선발한다.

체육교육과는 학생부교과 40%와 실기고사 60%를, 나머지 모집단위는 학생부교과 20%와 실기고사 80%를 반영해 뽑는다.

대구가톨릭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 교육을 본격화한다.

2020학년도에 소프트웨어 교육만을 전담하는 단과대학인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을 신설하고 기존 IT 관련 학과들을 개편한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인공지능.빅데이터공학과', '소프트웨어융합학과'를 산하에 포함시킨다.

앞으로 4년간 이 분야에 교원 23명을 신규 채용하고 매년 245명의 소프트웨어 전공자를 양성한다는 목표다.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이 미국 실리콘밸리 입주 업체를 방문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전공과 무관하게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소프트웨어 교과목도 운영한다.

각종 정부재정지원사업 선정으로 인해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 환경의 수준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는 현재 ▶대학혁신지원사업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사업 ▶산업단지 캠퍼스 조성 사업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 등의 정부재정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비 규모는 연간 약 100억원에 달한다.

캠퍼스 바로 앞까지 대구도시철도 1호선을 연장하는 공사가 시작되면서 도시철도 통학시대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도시철도 연장 공사가 오는 2022년 완료되면 통학시간 단축으로 접근성이 높아지게 되고, 절감된 예산은 교내 환경 개선과 학생 복지에 투자할 수 있게 돼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