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행정연구원,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에서 ‘혁신적 포용국가의 미래’ 논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기종기자 송고시간 2019-08-28 17:58

한국행정연구원은 29일 서울에서 ‘혁신적 포용국가의 미래’ 주제로 한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 정치·외교·안보 분과(트랙2)를 개최한다.(자료제공=행정연구원)

[아시아뉴스통신=이기종 기자] 한국행정연구원은 29일 서울에서 ‘혁신적 포용국가의 미래’ 주제로 한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 정치·외교·안보 분과(트랙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은 경제·인문사회연구회와 소관 14개 국책연구기관이 주최·주관하고 통일부, 서울시, 인천시가 후원하며 신한반도 체제와 평화경제 정책에 대한 이해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정치·외교·안보 분과의 트랙2는 ‘혁신적 포용국가의 미래’이라는 주제로 행정연구원이 진행한다.
 
이 ‘혁신적 포용국가의 미래’와 관련한 트랙은 스위스, 미국, 한국의 포용을 핵심가치로 한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혁신적 포용국가에 도달하기 위한 과제, 전략 등에 대한 폭넓은 논의를 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을 보면 한국행정연구원 안성호 원장이 진행하는 가운데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교 조스 랏쉘더스(Jos Raadschelders) 교수의 ‘이상적 공무원: 동서양의 전통이 있는가?(Ideal Civil Servants: Are there Eastern and Western Traditions?)’, 스위스 프리부르대학교 라이너 아이헨베르거(Reiner Eichenberger)교수의 ‘스위스 연방제: 혁신과 포용의 이행(The Federal system of Switzerland: A Promoter of innovation and inclusiveness)’, 한국행정연구원 은재호 대외부원장의 ‘혁신적 포용국가를 위한 국가론적 성찰’ 등이 발표된다.
 
행정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양적 성장이 아닌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혁신적 포용국가를 구현하기 위한 폭넓은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