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금산군, 문정우 군수·김종학 군의장,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송고시간 2019-08-29 12:27

일본 수출규제에 맞선 국내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응원
29일 금산군청에서 일본 수출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행사를 하고 있는 안동석 농협금산군지부장(왼쪽부터), 문정우 금산군수, 김종학 금산군의회 의장.(사진제공=금산군청)

금산군은 문정우 금산군수와 김종학 금산군의회 의장이 29일 군청 접견실에서 안동석 NH농협 금산군지부장을 만나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일본 수출규제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 국내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로,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또 운용보수(0.5%)의 50%를 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지원 및 사회공헌 활동에 쓰이게 된다.

문정우 군수는 “일본의 수출규제로 국내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한 시점에 소재·부품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펀드 상품에 가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산에서도 일본 수출규제로 인한 기업이나 민간 차원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대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산군은 지난 6일 일본 수출규제 관련 비상대책 상황실 운영과 함께 수출규제에 따른 피해기업 지원 창구도 마련해 관내 일본수출 기업 실태 파악과 피해기업 정책지원 및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