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금산군 부리면 주민들, 폐기물종합재활용업 반대 집회 열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송고시간 2019-09-02 15:10

주민들, 부당한 건축허가 취소, 공사중지 명령, 구거점용 허가 취소 요구
2일 오전 11시30분 금산군청 앞에서 부리면 주민 600여 명이 폐기물종합처리장 결사반대를 외치면서 시위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남태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김남태 기자〕금산군 부리면 600여 명의 주민들이 선원리 폐기물종합재활용업 설치 반대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2일 오전 9시 금산인삼관 앞 광장에서의 집회를 시작으로 시가행진, 금산군청 앞에서의 집회로 의지를 다졌다.

이날 주민들은 금산군에서 폐기물종합처리장의 설치에 대해 ‘선원리 주민 43명의 반대에도 적정통보, 충남도의 조건부(환경부장관의 대기배출시설 허가) 허가증, 조건(6m)에 맞지 않는 770여m의 구거점용 및 권리승계 불허에 따른 취소, 단시일에 나간 건축허가, 기간의 연장 등 주민의 의견을 무시했다’고 지적했다.

또 ‘2년 6개월여 동안 금산군에서의 적정통보, 충남도의 조건부 허가, 허가의 연장 등이 이루어지면서 주민들을 속여왔다’고 말하면서 사실을 지난 7월쯤 알게 된 주민들의 불편한 심정을 토로했다.

금산인삼관에 집결한 부리면 주민들은 부리면 사물놀이를 선두로 오전 9시30분 인삼약초상가를 지나 시가행진을 하면서 금산군청 앞에 집결해 시위를 진행했다.
 
단결·투쟁·결사반대의 머리띠를 두르고 군청은 각성하라!, 주민의견 무시한 군청, 청정지역 투기꾼이 다 버린다, 농로는 농민의 길이다, 농민이 무슨 죄인인가! 등의 피켓을 들고 일부는 막대풍선을 들고 결사반대를 외쳤다.

신건택 공동대책위원장은 “청정 금산을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하는 사명을 지키고 부리면민들의 단결된 의지로 선원리의 폐기물종합재할용업을 막아내자”면서 “부당한 건축허가의 취소, 공사중지 명령, 구거점용 허가의 취소”를 요구했다.

이날 문정우 군수는 “절대 주민의 편에 서서 처리를 하도록 하겠다”고 말하면서 “환경부 장관의 대기배출시설 허가, 구거점용의 기간 도래 등 각종 절차가 남아 있으니 믿고 기다려달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