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21일 월요일

울산시, 민간 다중이용시설 재난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제고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03일 08시 31분

울산시 브랜드 슬로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기자 = 울산시는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 백화점, 영화관 등 민간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재난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제고를 위해  ‘위기상황 매뉴얼 작성·운영 및 훈련 이행상태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대상이 되는 민간 다중이용시설(연면적 5000㎡ 이상)은 61개소이며, 재난안전법 제34조6에 근거하여 위기상황 매뉴얼 작성과 연 1회 이상 매뉴얼 훈련 실시를 하게끔 명시되어 있다.
 
점검 내용은 위기상황 매뉴얼 대응조직, 비상연락망 현행화 및 개인별 임무카드 배부⋅숙지여부 상태, 매뉴얼에 따른 훈련 실시 여부 등이다.
 
지도·점검 결과 61개소 모두가 매뉴얼 작성 및 비상연락망 등 현행화를 완료하였다.
 
훈련 여부는 36개소가 상반기에 위기상황 매뉴얼에 따라 훈련을 실시하였고, 훈련 미실시 25개소 중 8개소는 안전한국훈련 기간에 훈련을 실시하고, 나머지 17개소는 훈련 일정을 조율하여 관할 소방서 협조 아래 실시할 예정이다.

 
김윤일 시민안전실장은 “다중이용시설은 항상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 언제든 안전사고 등 재난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사전 예방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중이용시설 위기상황 매뉴얼에는 화재나 지진 등의 재난 발생 시 위기 단계별 조직과 지휘체계, 단계별 대응절차 및 시설종사자들이 소방서 등 긴급구조기관에 현장 지휘권을 인계하기 전까지 대처 사항 등이 명시되어 있다.


choejihye@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