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14일 월요일

“대전방문의 해 알려라!”, 대학생홍보단 제1기 발대식

지역 3개 대학 영상·카툰·애니메이션 전공자 활용 홍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03일 16시 43분

3일 대전시가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제1기 대학생 홍보단 합동 개강파티를 가졌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
[아시아뉴스통신=정완영 기자] 이번 제1기 대학생홍보단은 배재대, 목원대, 우송대 등 지역 3개 대학에서 언론홍보, 미술디자인, 애니메이션, 영상콘텐츠 등을 공부하는 학생 10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대전의 숨겨진 멋을 찾아 자신의 전공을 활용한 홍보물로 만들고, 이는 이번 학기 수업과정에 포함된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홍보단은 허태정 대전시장과 대전방문의 해 아이디어에 대해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화의 시간은 학생들은 각자의 개성이 담긴 아이디어를 종이비행기에 적어 허태정 시장에게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종이비행기에 적힌 아이디어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정홍보에 활용하도록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대전시는 대학생홍보단의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해 급변하는 미디어홍보환경에 적용하고, 학생들에게는 시정참여와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해 취업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시는 홍보단이 제작한 동영상, 웹툰, 애니메이션 등의 결과물을 시정 홍보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지역의 여러 대학에서 각자 다른 전공학생이 모여 대전방문의 해라는 공동의 목적을 위해 모인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청년의 아이디어와 힘으로 보다 역동적인 홍보패러다임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지역대학생 밴드 ‘이슈’의 축하공연과 유명 유튜버 ‘사나고’의 특강이 열렸다. ‘사나고’는 3D펜으로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심을 받으며 구독자 120만 명을 돌파했고, 최근에는 광복절을 맞아 3D펜 소녀상을 제작했다.
 

asianew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