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거창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전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주윤한기자 송고시간 2019-09-04 10:37

거창군보건소 전경(사진제공=거창군청)

경남 거창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매년 9월 첫째주)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은 주요 사망원인인 심뇌혈관 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해 스스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을 의미하며, 주민의 인식개선 및 건강행동변화를 위한 전국 합동캠페인이다.

캠페인은 보건소, 읍사무소, 군청 로터리, 경로당, 사업장 등 다양한 곳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행사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서클 존 운영 ▲레드서클 홍보부스 운영 ▲심폐소생술 교육 ▲현수막, 동영상을 통한 홍보 ▲심뇌혈관질환 관련 교육책자, 리플릿 배부 등으로 진행된다.

조춘화 거창군 보건소장은 “우리나라 국민의 대표적인 사망원인인 심뇌혈관질환은  생활습관 관리를 통한 예방과 관리가 가능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연·절주·적절한 운동 등으로 9대 생활수칙을 잘 지키는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직장인 건강관리사업을 비롯한 당뇨합병증 검진, 당화혈색소 검사, 건강상담실 운영 등 스스로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적인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지원담당(055-940-8342)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