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21일 토요일

의정부시 '시니어 고용 친화대상' 수상

2019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아시아뉴스통신= 김신근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09일 16시 16분

(사진=의정부시청)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9일 서울 The Plaza 호텔에서 열린 2019년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지방자치단체 시니어고용친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양질의 고용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선정하고 모범사례로 널리기 위해 제정됐다.
 
의정부시는 현재 UN발표 기준 14%인 고령사회를 넘어섰으며,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로 수년 내 초고령사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어 무엇보다 노인일자리 마련 및 노인인프라 구축이 시급한 상황이었고,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고령화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재정투입을 통한 노인일자리 창출 및 노인인프라 확충에 힘써왔다.
 
그 결과 의정부시의 노인일자리 사업량은 전년도 대비 28.6% 증가한 2천758명으로, 전국 243개 기초자치단체 중 최고수준으로 증가했다.
 
또한 의정부시 자체사업인 저소득 재가노인 밑반찬 배달사업은 많은 관심 속에 해마다 인원이 늘고 있으며, 금년 조기사업추진과 참여기간 연장에 따라 연중 일자리 참여시 소득증대라는 인센티브가 마련되어 노인일자리에 대한 호응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의정부시는 노인복지증진조례 개정을 통해 100세가 되신 어르신들에게 100만 원의 생신축하금을 지급하는 등 경로사상을 고취하고 노인복지에 힘쓰고 있으며, 매년 4%대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노인인구에 계획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매년 15억 수준의 예산을 마련하여 경로당 등 노인여가복지시설 확충 등 노인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 부서 및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고용친화 경영으로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노인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