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16일 월요일

경기도의회 스포츠 복지정책 연구회 '노인 건강 수명 연장 운동실태조사' 연구 최종보고회 가져

(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11일 09시 45분

10일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 노인들의 건강 수명 연장을 위한 운동실태조사 및 정책개발 연구' 정책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의회 스포츠 복지정책 연구회(회장 채신덕, 민·김포2)는 10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노인들의 건강 수명 연장을 위한 운동실태조사 및 정책개발 연구' 정책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연구용역 수행을 맡은 대림대학교 안을섭 교수는 "경기도는 약 130만명에 육박하는 노인인구가 살고 있으며 전국 노인인구의 약 22%를 차지한다"며 "생애주기 건강 수명 연장을 위한 운동 보급, 경로당 등을 찾아가는 로코모 예방 운동 환경을 구축 등 지원방안을 제시했다.

채신덕 의원은 "노인들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것은 삶의 질을 향상시킬 뿐만아니라 건강보험 재정 건전성 확보에 기여하므로 체육을 통한 노인들의 건강한 생활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스포츠 복지정책 연구회를 통해 이를 위한 바람직한 정책과제를 제안하고 노인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정책적인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는 채신덕 회장을 비롯해 정윤경, 양경석, 강태형, 김용성, 안광률, 양운석, 오광덕, 최만식 의원, 경기도 체육과장, 경기도 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