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18일 수요일

정읍시, 고품질 ‘정읍 배’ 베트남 수출길 올라

베트남 수출 상차식 가져...첫 수출 12톤에 이어 약 16톤 수출

(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11일 11시 56분

전북 정읍시, 고품질 ‘정읍 배’ 베트남 수출길.(사진제공=정읍시청)

전북 정읍시는 시의 특산품인 고품질 ‘정읍 배’가 베트남 수출길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새로운 시장으로 급부상하는 베트남에 ‘정읍 배’ 수출을 축하하고 향후 수출 활성화를 기원하기 위해 베트남 수출 상차식을 가졌다.
 
정읍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이날 상차식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해 배 공선회 참여 농가와 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상차식에서 시는 친환경 정읍 배를 베트남으로 수출해 교민들과 현지인들에게 고국의 맛있는 배 맛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출하게 될 배는 첫 수출 12톤에 이어 약 16톤, 금액으로는 3천 4백만원에 이른다.
 
시는 해외 판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10월 정읍시 관계자와 정읍조공 대표, 배·토마토 생산 농가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등의 대형매장을 방문한다.
 
현지에서 배와 토마토 등 판촉 행사를 추진함으로써 베트남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수출확대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정읍단풍미인조합공동사업법인 이정진 대표는 “정읍 배는 공선회원들의 공동선별과 공동출하 등 철저한 품질관리로 당도가 뛰어나 수출물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지속 수출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품질 배 생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섭 시장은 “해외 마케팅을 적극 추진해 정읍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소득 증대에 전력을 다하겠다”며 “최고품질의 농산물을 수출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