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동 노근리평화공원서 태극기 전시회 열린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09-12 07:06

이 달 31일까지 ‘우리 역사의 물결, 태극기’ 전시회
광복군 태극기 등 사료적 가치 있는 120여점 선봬
이달 31일까지 충북 영동군 노근리평화공원 기획전시관에서 '우리 역사의 물결, 태극기' 전시회가 펼쳐진다.(사진제공=영동군청)

충북 영동군 노근리평화공원에서 태극기 전시회가 열린다.

12일 영동군에 따르면 ‘우리 역사의 물결, 태극기’ 전시회가 이달 31일까지 노근리평화공원 기획전시관에서 펼쳐진다. 

5·18민주화운동기록관이 주관하고 (사)노근리국제평화재단,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등이 후원해 진행한다.

1919년 상해임시정부에서부터 한국전쟁, 그리고 5.18민주화운동과 최근 촛불집회에 이르기까지 한국근현대사의 주요 역사적 현장에서 나부꼈던 태극기를 통해 우리 근현대사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다.

모두 120여점의 컨텐츠를 선뵐 이번 전시회는 태극기로 상징되는 한국의 역사를 민주, 인권, 평화라는 주제를 통해 고찰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근대와 혁명’, ‘민주와 저항’, ‘평화와 통일’이라는 세 부분의 전시 주제를 통해 역사 속 태극기가 어떤 의미로 상징됐는지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다.

광복군들의 서명이 담긴 태극기를 비롯해 1980년 5월 광주민주화운동의 현장에서 사용된 태극기 등 사료적 가치가 있는 태극기들이 전시된다.

또한 추풍령중학교 전교생들이 함께 그린 태극기도 함께 전시돼 참여의 의미를 더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역사와 정신을 함께한 태극기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