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16일 월요일

전주대, 문화관광산업과 4차산업의 공존, ‘문화관광대학 HATCH 라운지’ 개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공간으로 취·창업 교육 원스톱 플랫폼 운영

(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11일 19시 02분

전주대, 문화관광산업과 4차산업의 공존, ‘문화관광대학 HATCH 라운지’ 개관.(사진제공=전주대)

전주대(총장 이호인) LINC+사업단은 10일 4차 산업혁명시대에 문화관광산업의 활성화와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문화관광대학에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공간인 ‘HATCH 라운지’를 개관했다고 11일 밝혔다.
 
‘HATCH 라운지’는 산학협력 확산을 위래 마련된 ‘개방형 4IR 교육체험’ 공간으로 스타센터 도서관을 시작으로 공과대학, 의과학대학, 문화융합대학, 인문대학에 이어 문화관광대학에도 구축됐다.
 
지역혁신관 1층에 구축된 문화관광대학 HATCH 라운지는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로운 패러다임의 공존’이라는 콘셉트로 산학협력을 인문학 분야로 확산하고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실험, 흥미, 힐링 등 다양한 공간을 구성했다.
 
문화관광대학 HATCH 라운지는 기존에 구성된 HATCH 스테이션과 LINC+실습 공간 등과 통합·운용되어 학생들이 창의 학습, 아이디어 도출 및 설계, 모델 제작, 기획·마케팅 등의 활동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원스톱 플랫폼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전주대 LINC+사업단 주송 단장은 “전주대는 산학교육혁신 브랜드를 ‘HATCH’로 정립함으로써 대학의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는 LINC+사업단은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LINC+사업 2단계 평가에서 호남·제주권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에도 선정돼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