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가격차이 있는 틀니·임플란트 다른 점이 무엇이길래? 부작용까지

[=아시아뉴스통신] 계은희기자 송고시간 2019-09-12 17:07

▲(출처=ⓒGettyImagesBank)

임틀란트, 틀니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르신들만 애용할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어르신이든, 젊은이든 상관이 없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 말은 바로 노인은 당연하고 틀니와는 거리가 먼 것 같은 젊은층의 인구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수 많은 치과치료 중 임플란트는 다양한 치료치료 중 다소 가격이 높은 축에 속하는데 빠진 이 부분을 대신 채워넣는 치료법이다. 다시말해 충치 등으로 치아를 상실한 사람들에게 미용기능은 당연하며 다른 효과도 보여주는 치과치료를 뜻한다. 치료치료의 대표적인 것은 잃어버린 이 자리를 채우는 것으로 대표적인 것이 바로 임플란트 및 틀니인데, 먼저 비용이 차이가 난다. 도대체 어떤 차이점이 있길래 비용이 다른 것일까? 이에따라 임플란트 및 틀니의 장단점이 뭔지 함께 알아 본 후 자신에게 알맞는 치료방법을 고르면 될 것이다.

틀니란?


틀니는 종류도 다양한데, 먼저 이가 조금이라도 남아있을 때 이용하는 부분틀니, 또 치아가 아예 없을 때는 완전틀니, 그리고 특수틀니 등등 소량의 임플란트를 사용해 틀니를 고정할 수 있게끔 장치를 사용하는 임플란트 틀니 등이 있다. 그러나 아무리 틀니가 잘 만들어졌다해도 적응기간인 1~2달 정도 거치게 되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각자에게 잘 맞는 틀니를 제작하려면 최대 4달이나 걸릴 수 있다. 틀니는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고 임플란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치료기간도 짧은 편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틀니가 입안에서 완전히 고정되지는 못하고 마음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당연히 입안도 헐게 되고 불편한 느낌이 들고 발음 또는 얼굴 생김새도 약간 이상해지는 단점이 있다.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통증이나 움직임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고 틀니와 달리 얼굴 생김새는 자연스럽고 씹는 기능이 회복되어 균형 있는 식사를 할 수도 있다. 임플란트는 우리 신체에 나쁜점을 끼치지 않을 재료를 사람 턱뼈에 붙이는 치료로 충치나 잇몸병 등 각종 치아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어떤 사람이 임플란트가 필요한걸까?


임플란트를 받으려고 하는 환자는 많은 사연들이 존재해 시술을 받는데, 본인이 원래 가지고 있던 치아를 보존하려고 치아를 뽑지 않을 경우, 틀니를 하기 싫을 때, 원래 틀니 쓰던 사람이라면 그 불현함 때문에 아예 치료방식을 바꾸고 싶을 때, 등이 있다. 그리고 임플란트도 부작용은 있다. 그것은 임플란트 주변의 뼈가 자기도 모르게 흡수가 되어 잇몸 염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단점을 막기 위해서 입 안을 늘 깨끗하게 하고 입안 보철물 또한 깨끗하게 해야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