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16일 월요일

환경을 생각하는 패션 아이템! 에코백…"에코백의 뜻은?"

(아시아뉴스통신= 장송혁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12일 17시 09분

▲(출처=ⒸGettyImagesBank)

요즘따라 환경을 신경쓰는 인식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비닐과 플라스틱 자제 등의 사회운동이 늘어나고 있다. 국가 정부에서도 비닐봉투 및 플라스틱 컵 사용 규제를 시행해 사용량이 감소하고 있다. 이런 현상으로 환경을 위해 에코백 및 텀블러 등을 찾는 사람 또한 증가하고 있다. 에코백의 경우 다양한 디자인으로 매니아층을 만들고 있다.

에코백 뜻, 친환경적인 가방?


에코백은 환경오염을 적게 유발하는 가방으로 천연 그대로의 소재를 이용해 제조해 낸 가방이라는 뜻이다. 동물가죽이나 일회용품 소비량을 감량하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에코백은 주로 면을 사용하기 때문에 땅 아래에 있어도 분해가 되고 화학처리를 하지 않아 적은 환경오염을 유발한다 할 수 있다. 에코백이 시작된 것은 영국의 패션디자이너가 환경단체들과 더불어 제작하며 출발했다. 하지만 에코백 열풍으로 인해 맹목적인 에코백 구매 역시 환경오염의 원인으로 만들어 지고 있다.

에코백 세탁


에코백은 소재가 천이나 면이기 때문에 오염에 조심해야 한다. 그렇다고 해서 세탁기를 통해 빨래를 하면 에코백 형태가 일그러지거나 구겨지거나 프린팅 손상이 유발될 수 있다. 이로 인해 에코백 세탁은 손세척 하는 것을 권한다. 에코백에 눈에 띄는 얼룩이 있다면 손세탁 전 화장솜 및 탈지면에 알코올을 살짝 적신 후 약한 강도로 두드려 얼룩을 어느정도 없애준다. 후에 주방세제나 울샴푸 등을 미지근한 물에 풀고 에코백을 물에 담가 때가 불을 수 있도록 해준다. 세지 않은 정도로 주물러 세척하고 오염이 있는 부분은 칫솔 등을 사용해 세지 않게 문질러준다. 더럽지 않은 물로 비눗물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씻어주면 세탁 완료다. 세척 후 말릴 땐 거꾸로 매달아 그늘진 곳에서 말려야 한다.

에코백 추천


에코백을 선택할 때도 본인의 취향에 맞춰 선택지가 다양하다. 천이 가지고 있는 패턴으로 취향을 나타내거나 문구, 프린팅 등으로 강조할 수도 있다. 또한 플리츠 에코백, 버킷 에코백, 복조리 에코백 등 가방의 형태에서 차이점을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에코백 하면 여름을 많이 생각하는데, 겨울 에코백 역시 다양하다. 겨울 에코백은 따뜻해보이는 소재를 활용한 코듀로이, 스웨이드 에코백을 추천한다. 차분해보이는 컬러를 고른다면 겨울철 어울리는 가방을 고를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