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16일 월요일

체내에 쌓인 지방 녹여주는 '아보카도 오일'…"이 정도면 만병통치약이지!"

(아시아뉴스통신= 김호영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12일 17시 11분

▲(출처=ⒸGettyImagesBank)

'착한 지방'이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다. 불포화 지방산,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많이 함유한 탓에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세계에서 인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그냥 먹어도 건강에 좋은 아보카도를 압착해낸 ‘아보카도 오일’이 건강한 식재료로 사랑받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100% 과육만 착즙해 풍부한 영양을 포함하고 있으며, 여러 식재료와 어울려 영양소와 풍미를 더해준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을 나타내는 식품으로 소개되면서 아보카도 오일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이에 아보카도의 영양분을 쏙쏙 담아낸 아보카도 오일에 대해 꼼꼼히 알아보자.

과육보다 더 건강한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를 오일형태로 압축해내는 과정에서 여러가지의 영양소가 들어가게 되고, 체내 흡수율 또한 높아진다. 50ml의 아보카도 오일을 얻어내려면 보통 20개 이상의 아보카도를 필요로 한다. 때문에 아보카도를 생과일로 먹을 때보다 오일 형태로 먹는 것이 12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열에 의해 영양소가 파괴될 위험을 많이 낮출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조리법으로 요리가 가능하다.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혈전 생성 막아


아보카도에는 좋은 지방으로 알려진 불포화 지방산이 87.9%나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는 좋은 콜레스테롤(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높이는데 반해, 나쁜 콜레스테롤은 축적되는 것을 막아 몸 속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적절히 조절해 주면서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또, 혈액이 덩어리로 뭉치는 혈전을 막아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아보카도 오일은 먹는 것만으로도 몸 속에 있는 지방을 차근차근 없애둔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해 몸에 있는 체지방을 빠르게 태워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낮춰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효과도 나타낸다.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으로 알레르기 일으켜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하고 있는 아보카도 오일에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우선, 체질에 따라서 아보카도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전신 두드러기, 복통 등 다양한 알레르기가 몸의 일부에 나타날 수 있고, 아보카도 오일을 과다 섭취한 경우 구토나 설사,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발생될 수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섭취를 멈추고 서둘러 병원에 내원해 전문의에게 정확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아울러, 아보카도 칼로리는 대략 190kcal(100g)로 칼로리가 높은 만큼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기대하려면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하루에 1~2스푼만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도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