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생활노하우] "호갱 탈출 시작!" '알뜰족'을 위한 스마트폰 구매방법…'이것'이 중요

[=아시아뉴스통신] 채지혁기자 송고시간 2019-09-12 17:13

▲(출처=ⒸGettyImagesBank)

현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라면 때와 장소를 불문하고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의 기능이 강력한 수준을 갖추면서 고퀄리티 된 기능을 보이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의 갤럭시 혹은 애플회사의 아이폰 등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싶거나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기기변경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최신 핸드폰 값이 급격히 인상되면서 금전적인 부담 또한 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에 최신 핸드폰을 저렴하게 사는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선택약정 할인제도 활용'

현재 많은 이들은 스마트폰을 구입할 경우 이동통신사의 단말기 지원금을 받아 구입한다. 그러나 이 단말기 지원금보다 스마트폰의 요금을 할인받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핸드폰을 더욱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설령 단말기지원금과 할인 금액차이는 많이 나지 않지만 조금이라도 저렴하면서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다면 요금을 25% 할인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추천한다.

현명한 스마트폰 구매법, '36개월 약정 피해야'

스마트폰 구매 시 36개월(3년) 약정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최신 휴대폰 싸게 사는 법 가운데 많은 판매자들이 36개월 약정을 권할 때가 꽤 있다. 하지만 이에 따라, 핸드폰 약정을 36개월로 하게 되면 많은 할부 이자를 부과해야 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 중도 해지 시 계약 위반으로 발생된 위약금을 상당하게 배상해야 한다.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 TIP, '합리적인 요금제 선택'



다양한 요금제가 잇따라 출시되는 가운데, 자신에게 딱 맞는 적절한 요금제를 찾으면 최신형 스마트폰을 합리적으로 살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 6개월 동안 데이터를 비롯해 전화, 문자 등 핸드폰 사용 패턴에 대해 세심히 분석한 뒤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핸드폰 요금 고지서 혹은 어플로 조회하거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상담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