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눈의 피로 회복하는 아로니아 부작용도 있다고?… 집에서 먹는 방법

[=아시아뉴스통신] 김민희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14일 05시 12분

[=아시아뉴스통신] 김민희기자 =
요새 건강과 살빼기 등 주목하는 사람들에게 '아로니아'라고 불리는 열매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은사람들이 보기에 블루베리와 비슷하게 생긴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이것은 분말이나 즙 등의 제품형태로 출시된 바 있어 그 효능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아로니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정에서 아로니아를 직접 기르는 사람도 있다. 이것은 다른 묘목보다 가격이 싼편이라 자기집에 마당이 존재한다면 관히해볼만 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키워 먹는 것이다. 그리고 아로니아는 그맛이 떫어서 해충에 의한 피해가 없는 편이라 가정에서 수월하게 기를 수 있다.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천연 눈 영양제, 왕의 열매, 베리의 제왕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는데 그정도로 다양한 효능이 있다. 건강과 다이어트는 물론 변비와 눈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여러가지 병에 노출된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이에 따라 따라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잡아주는 왕의 열매인 아로니아의 효능 및 부작용, 아로니아 먹는 법을 소개한다.

요즘 주목받는 '아로니아'의 효과


아로니아를 볼 때 많은사람들이 블루베리라고 착각할 만큼 모양이 비슷하다. 아로니아 또한 블루베리와 같이 우리몸에 다양한 이점을 남겨준다. 아로니아의 다양한 효능은 먼저 아로니아와 닮은 블루베리에도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아로니아에는 4배 더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안토시아닌은 우리몸의 활성 산소를 막아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활성산소는 산소의 과잉 생성으로 인한 몸 속에서 산화작용을 하는 산소를 말한다. 활성 산소가 과도하게 많아지면 체내의 세포가 늙는 것이다. 이러한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 제거를 위해 아로니아를 먹게되면 우리눈을 괴롭히는 안구건조의 완화와 생리통, 생리불순, 자궁근종 등 여성 질환에 좋다. 또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살 빼는 데도 효과적이다. 특히 생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언급된다. 그리고 아로니아를 원액으로 섭취하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이외에도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눈 피로 회복, 각종 염증 완화에 좋다.

아로니아 부작용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면 독이된다. 이것은 아로니아도 똑같은데, 아로니아를 너무 많이 먹으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복통, 어지럼증, 구토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그리고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위장이 약하거나 이런 질병이 있을 경우 좋지 않다. 그 탄닌이라는 성분이 아로니아에 있는데 이것은 철분 흡수를 방해해 빈혈 환자라 철분제를 섭취중이라면 아로니아의 과다 섭취는 금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아로니아,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몸에 좋은 아로니아의 맛은 떫은맛과 신맛 단맛이 함께 느껴져 수확한지 얼마 안된 아로니아보다는, 냉동 아로니아, 후숙된 아로니아, 아로니아 분말 등으로 먹는것이 좋다. 또는 아로니아 우유레시피를 참고할 수 있는데 냉동아로니아, 아로니아가루 등을 넣고 믹서기에 우유와 꿀을 넣고 갈아먹으면 되는 레시피다. 아니면 시중에 판매되는 아로니아 분말은 요거트에 넣거나 바나나, 시럽, 우유 등과 함께 넣고 갈아 스무드를 먹어도 좋다. 만약 생아로니아를 먹으려면 껍질째 먹어야 좋다.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아로니아분말 같은 경우에도 아로니아를 통째로 함께 갈아낸 분말이 영양분이 풍부할 가능성이 높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