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16일 월요일

계명대 산학협력단, ㈜삼오시스와 기술이전 계약 체결

대학 보유 기술 기반으로 산학협력 통해 상완 정맥 주사 실습 장치 상용화 추진

(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14일 12시 24분

계명대 산학협력단이 최근 ㈜삼오시스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남재열 산학부총장, 김선칠 의용공학과 교수, 김명삼 ㈜삼오시스 대표.(사진제공=계명대)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남재열)이 ㈜삼오시스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해 '상완 정맥 주사 실습 장치' 상용화를 추진한다.

계명대 산학협력단은 최근 계명대 산학협력관 회의실에서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삼오시스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남재열 계명대 산학부총장, 박창일 기업지원센터장, 기술 개발자인 의용공학과 김선칠 교수를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삼오시스 김명삼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계명대의 보유 기술은 의용공학과 김선칠 교수가 개발한 '교체가 가능한 일회용 스킨 패드를 이용하여 실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상완 정맥 주사 실습 장치'로 2019년에 국내에 특허 출원한 기술이다.

이 기술은 사용자들이 다수 회에 걸쳐 정맥 주사 또는 혈액 채취의 실습을 하더라도 실습의 의미가 없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기존 제품보다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삼오시스는 이 기술을 활용해 상완 정맥 주사 실습 장치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상완 정맥 주사 실습 장치 개발로 반복적인 학습이 가능하게 해 의료 실습생의 학습 효과를 높여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이전한 기술은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첨단 사용자편의서비스 기반조성사업의 연구 성과물로, 한국특허전략개발원 발명인터뷰 및 IP활용 지원 사업을 통해 교내외 복수의 전문가와 사업성 검증 및 기술사업화를 추진했다.

또한 기술보증기금 대구기술혁신센터(센터장 최기진)의 기술금융 프로그램과 연계해 이전 기술의 상용화 자금 확보를 지원했으며, 대구테크노파크(원장 권업)의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 이전기술사업화지원과 연계해 이전 기술의 신속한 사업화를 지원 받을 예정이다.

남재열 계명대 산학부총장은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기술 개발 및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해 대학이 갖고 있는 기술을 이전해 지역 기업들과 새로운 경제효과를 창출하고 있어 산학협력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