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울진 금강송 송이가 펼치는 맛과 향의 향연

내달 3~6일까지 엑스포공원서....'제1회 친환경농산물제전'도
먹거리.체험프로그램 "풍성"....송이채취체험.금강송 군락지 탐방은 사전예약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14일 21시 27분

울진 금강송송이축제의 킬러콘텐츠인 '금강송송이비빔밥 퍼포먼스'.(사진제공=울진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
전국 최대 자연산 송이 생산지인 경북 울진에서 송이의 맛과 향이 펼치는 '울진금강송송이축제'가 펼쳐진다.

특히 올해 축제는 금강송송이축제에 더해 울진의 명품 농산물을 만나는 '제1회 친환경농산물제전'도 함께 펼쳐진다.

친환경농산물이 어우러진 울진금강송송이축제는 오는 10월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엑스포공원을 무대로 신명판을 연출한다.

울진의 대표적 먹거리 축제인 만큼 울진금강송 송이비빔밥 퍼포먼스, 금강송송이와 울진한우의 만남 등 먹거리 체험프로그램과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금강송 송이를 믿고 값싸게 구입할 수 있는 울진금강송송이판매, 금강송송이깜짝경매 프로그램과 금강송 송이품평회, 금강송송이 체취체험, 금강송굴리기, 숲길탐방, 울진친환경농산물 전시회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울진금강송송이와 친환경농산물비빔밥, 유기농두부김밥, 해방풍 멍게비빔밥 등은 싱싱한 울진 농산물의 깊은 맛을 선사한다.
 

울진금강송송이축제의 하이라이트 '금강송 송이 경매'프로그램.(사진제공=울진군)


올해 축제의 컨셉은 '울진금강송이 빚은 향의축제'이다.

울진금강송송이와 친환경농산물과 '만남'을 테마로 한 '울진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전찬걸 군수는 "울진군은 전국 최고의 향(香)과 맛 을 자랑하고 ‘2019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품질 좋은 금강송 송이 생산지이자 금강송이 울창하게 자라는 청정한 지역"이라며 "땅속까지 투명한 울진에서 자란 친환경농산물로 농업인에게 희망을, 소비자에게 건강을 주는 가족단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축제의 장이될 것"이라고 말했다.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이 고가의 송이를 저렴하게 구입 맛 볼 수 있도록 '송이 경매'와 '깜짝 할인 이벤트' 프로그램 횟수를 대폭 늘렸다.

또 금강송 송이와 친환경 농산물을 주재료로 만든 송이국수, 송이라면 등 주전부리를 마련해  누구나 쉽게 울진금강송 송이의 맛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경북 울진의 대표 먹거리축제인 '금강송 송이판매' 부스.(사진제공=울진군)


축제장에 마련된 판매 부스에서는 울진 친환경 농·수특산물, 전통술 가양주 시음회 등을 통해 값싸게 구매할 수 있으며, 금강송송이와 울진한우를 저렴하게 맛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혜택도 주어진다.

이와 함께 축제장 내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과학 체험 한마당인 '울진금강송 로봇체험장'과 '쓰리D' 체험, 금강송 볼링놀이, 금강송 팽이놀이 투호놀이 비단잉어 우유먹이기 체험, 고구마 수확 체험장이 마련된다.


또 축제 기간 내내 ►울진금강송 송이 산지 채취 체험(사전 접수: 울진군청 산림녹지과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 ►소광리 금강소나무 군락지 탐방(사전 인터넷 예약 필수 (www.songi.uljin.go.kr) ►울진금강송 굴리기 ▷울진금강송 빨리 자르기 등의 신나고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축제 개막을 알리는  ‘오프닝 퍼포먼스’는 축제 이튿날인 4일 오후 3시부터 축제장 내 메인 무대에서 펼쳐진다.

초청가수 공연, 울진지역 문화예술 단체와 외부 전문 예술단을 중심으로 축하공연 개막을 알리는 축하 버턴터치 및 내빈 축하인사 순으로 이어진다.

축제 사흘째인 5일 ►울진국악협회 공연 ►분재, 난, 야생화 등 작품 전시 ►가을꽃 연출 ►상설놀이마당 등 울진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고품격의 넉넉한 가을잔치와 울진군산림조합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송이주', 친환경 임산물, 가공특산품과 '금강송 송이판매부스 운영'으로 다양한 울진의 명품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세계적 명품인 울진금강송과 송이, 능이 등 임산물의 생태문화적 가치를 학습할 수 있는 '울진 금강송 송이 전시'코너도 마련된다.

민명강 축제위원장은 "올해 송이 작황은 기온과 강수량, 습도 등이 좋은 조건을 유지해 현재까지 양호할 것으로 생산자들이 전망하고 있다"며 "금강송 송이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성공적인 축제판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