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14일 월요일

당진시,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공모사업 선정

- 농산물 가공·창업 메카 급발판…농진청 공모, 발판마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16일 06시 15분

당진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기자 = 충남 당진시가 농촌진흥청의 2020년 농산물종합가공기술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농산물 가공 창업과 기술교육의 메카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농산물종합가공기술지원 공모사업은 농업인의 가공창업지원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추진 역량과 기반을 갖춘 자치단체를 선정해 지원하는 국비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시는 국비 포함 21억9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제2RPC가 조성되는 신평면 상오리 일원 농수산물유통센터 부지 내에 495㎡ 규모로 건식·습식·조리·즉석식품 등의 가공시설을 갖춘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센터 건립 이후 이곳에 농식품가공전문가를 채용해 농산물의 가공기술 교육과 상품화, 창업 등을 지원하고 현재 운영 중인 농산물 가공사업장의 현장컨설팅도 병행 지원해 농산물가공의 플랫폼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센터 관계자는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된 만큼 지역먹거리의 선순환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푸드플랜과 연계해 농산물 가공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sia921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