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황교안 “문 대통령, 조국 수사 방해하면 법적 책임도 질 것”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9-09-16 12:45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최고위원회의가 열리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6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의 수사방해를 계속한다면 그 정치적 책임은 물론 법적 책임까지도 짊어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의 부당한 검찰 인사 개입 겁박과 공보준칙 강화를 빙자한 검찰 수사 보도 금지 추진은 명백한 수사 외압이고 방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문 대통령에게 분명히 경고한다. 검사의 공정한 수사를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도 했다.

그는 “조국 문제는 개인과 일가의 비리를 넘어 이 정권 인사들이 대거 가담한 권력형 게이트로 드러나고 있다”면서 “검찰은 조국 부부와 이 정권의 권력형 부패 카르텔에 대해 공정하고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조국 게이트 장기화로 인한 국정붕괴에 대한 문 대통령과 정부여당의 책임을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며 "국정을 책임져야 할 정권이 조국 지키기에만 매달리면서 정상적인 국정 운영이 붕괴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동안 민생을 챙겨온 것이 누구인가. 나라를 망친 것이 누구인가"라며 "이제 와서 정쟁 중단, 민생 올인 이런 이야기를 하니 정말 파렴치한 이야기"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전날 더불어민주당이 한국당에 '정쟁을 중단하고 민생에 집중해야 한다'고 촉구한 것을 겨냥한 발언이다.

황 대표는 "조국 파면과 문 대통령의 사과만이 국정을 정상화하는 첫걸음이고, 민생 회복과 경제 위기 극복의 시작이라는 사실을 명백하게 깨달아야 한다"며 "한국당은 조국 권력형 게이트의 모든 진상을 밝히고 이 땅의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반듯하게 세우기 위해 국민과 함께 끝까지 맞서 싸우겠다"고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