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이한영 회장, "블록체인 기업의 더 큰 도약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선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9-09-16 15:48

이한영 신임회장이 국회 의원회관에서 1주년 창립관련 모두발언을 하고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1주년 기념식이 2019년 9월 16일 오후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창립 1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블록체인 기업의 더 큰 도약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이에 대한 실현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관련업계, 학계 및 전문가, 일반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준상 협회 이사장과 정대철 총재의 환영인사와 정인화 국회의원, 이주영 국회부의장, 정세균 의원, 김진표 의원, 천정배 의원 등 중진 국회의원 등이 축사가 있었다.

유준상 협회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금 정부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분리하여 발전시킨다는 정책은 암호화폐의 관리가 어렵다는 점,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이 한국정부의 희망대로만 고분고분 발전해 가지 않는 것을 확실하게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블록체인은 제2의 인터넷으로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로 다가오기 때문에 앞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정책의 협력과 활성화는 필수적인 관계라면서, 협회들과 소통하고 기업들과 협력해서 국가적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세미나에서는 고려대 김형중 교수가 <최근 블록체인의 기술동향과 미래전망>이라는 주제발표를 하였다. 김교수는 블록체인이 외국에서는 활발하게 발전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소극적인 정책으로 방임상태에 있다는 취지로 안타까운 현실을 호소했다.

이어진 세 개의 주제는 협회 김성진 본부장이 에 대하여, 협회 이병용 기술위원장이 <신개념 블록체인 비즈니스모델>을, 주식회사 ERB의 엄민대표가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금융>을 각 각 발표하여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발표 후에 이어진 고려대학교 김형중교수가 좌장을 맡은 종합토론에서는 한국블록체인협단체연합회 김형주 회장과 허기원 변호사, 정주필 블록체인투데이 대표, 김준영 ST Foundation 대표, 황병수 비렉스주식회사 대표, 그리고 앞에서 발표한 4명의 발표자가 참석했다.

이 행사 후반에는 정부에 대해 블록체인과 암호자산의 육성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청와대를 비롯한 관계기관에 전달하기로 하고 막을 내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