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비타민열매가루, 기력보충의 효능까지… 알레르기 조심해야

[=아시아뉴스통신] 김수연기자 송고시간 2019-09-16 17:14

▲(출처=ⒸGettyImagesBank)

'산자나무' 비타민나무 열매는 건강에 좋다고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선 유명해진지 얼마 안됐으나 동남아시아는 유럽은 고대부터 질병의 치료 목적으로 이용됐다. 또 우주비행사들이 우주에 갈때 피부에 방사선이 닿을까봐 산자나무의 열매를 피부에 발라주곤 했다. 또 토양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하고 야생동물을 보호하려고 심기도 한다. 단기 다이어트에 좋은 비타민열매의 먹는법을 정리해봤다.

비타민열매가 레몬보다 비타민 많아


에너지 충전에 좋은 비타민열매는 비타민C와 비타민A 등 여러 가지 비타민이 함유돼 있다. 특히 비타민C가 레몬의 15배가 넘는 것으로 유명해져 주목받았다. 또 비타민E 함량도 토마토보다 2.4배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따라서 비타민열매를 먹게 되면 체지방을 없앨 수 있다. 한 TV프로그램 같은 경우 산자나무 열매를 뱃살 빼는 데 좋다고 추천한 바 있다. 실제로 내장지방이 쌓인 사람이 비타민열매를 섭취했더니 몸무게가 감소하기도 했다. 또 비타민나무의 열매는 오메가7을 비롯해 우리 몸에 활력을 주는 200개가 넘는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비타민열매 어떻게 먹을까?


비타민열매를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가루로 먹으면 효능이 더 잘느껴진다. 물 1리터에 비타민열매분말을 넣은 다음 저어주면 비타민열매물을 만들수 있다.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아서서 계속 마셔줘도 신체에 가는 부담이 없다. 하루에 약 8컵을 마셔야 한다. 한 전문의는 비타민열매를 통해서 '비타민열매 만능장' 레시피를 소개했다. 만능장을 만들고 싶다면, 양파와 다진마늘, 고추장, 참기름, 비타민열매가루와 참깨를 준비해야한다. 우선 양파를 잘게 다진 다음 한 곳에 모아준다. 참기름과 고추장, 다진마늘, 참깨를 각각 2작은술 넣는다. 이후 비타민열매가루 1티스푼을 넣어주고 양파에서 즙이 나올때까지 잘 누르면서 섞으면 된다.

비타민열매 부작용은 '이것'


비타민열매분말의 부작용은 발표가 안 된 상태다. 그러나 체질마다 알레르기 위험이 있다. 따라서 비타민열매를 먹기 전에 성분부터 확인해보자. 비타민열매를 먹으면 새콤한 맛이 난다. 이 새콤한 맛에 산성 성분이 있기 때문에 위장이 아플 위험이 있다. 그러므로 먹을 때 공복에 먹지 말아야 한다. 또 과하게 먹을 경우 복통·설사를 비롯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부는 비타민열매를 주의해야 한다. 비타민열매가루는 1일 먹는 양은 6스푼 정도 먹으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