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학생안전체험교육원 오는 24일 개원식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9-09-17 16:28

경남교육청 학생안전체험교육원 전경.(사진제공=경남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 학생안전체험교육원(원장 이창두)이 오는 24일 오후 2시 야외주차장에서 개원식을 가진다.

교육청 단위 전국 최초로 건립된 학생안전체험교육원은 총사업비 238억원을 들여 옛 문산중학교 터에 건축면적 6214㎡,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7개 교육관과 33개의 교육장을 갖췄다.

지난 7월 초 준공 후 약 2개월간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 유관기관 관계자 등 2800여 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기틀을 잡기 위해 시범 운영을 해왔다.

이번 개원식은 교육청 관계자를 비롯해 경남도지사, 도의회의장, 지역 국회의원, 학교안전담당관, 학생, 학부모, 지역민, 시민단체 관계자 등 8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어제와 오늘 그리고, 함께 만드는 안전’이란 테마로 진행되는 주제 행사는 ‘아이좋아 가방안전덮개’ 노래와 ‘안전이 곧 행복이죠’란 안전송이 처음으로 공개된다.

또 기념식에서는 유은혜 교육부장관과 박종훈 교육감, 김경수 도지사, 김지수 도의회의장, 조규일 진주시장 등이 ‘함께 만드는 안전∙모두가 행복한 삶’의 구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하는 안전구현 5개항 공동선언문을 발표한다.

이어 기념식 가진 후 시설 견학과 안전체험 투어, 안전소망 염원담기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오는 24일 학생안전체험교육원에서 본청 부서장과 직속기관장, 지역교육장이 참석하는 정책관리자회의를 열고, 부서별 안전교육정책 관련 사업, 안전교육 현황∙발전 방향, 안전교육 우수 사례 등을 공유하며 안전교육 다짐의 시간을 가진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