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금산군, 2020년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송고시간 2019-09-18 13:19

신규시책 125건과 보완·발전시책 112건이 제시
지난16일 금산군이 실과, 직속기관·사업소별 ‘2020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열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금산군청)

금산군은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내년도 금산군정의 혁신과 확장성을 가늠할 수 있는 실과, 직속기관·사업소별 ‘2020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문정우 군수를 비롯한 군민소통위원회 유태식 위원장·김호택 부위원장, 충남연구원 한상욱·임형빈 박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이덕우·한정만 위원 등 자문위원이 참석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7기 군정의 주요시책에 대한 본격적인 추진과 정부 국정과제 등과 연계한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추진해오던 현안사업 및 역점시책에 대한 점검과 더불어 새로운 시책구상과 제의, 토론을 통해 군정의 역동성을 꾀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지난 7월 조직개편 이후 처음으로 열린 업무연찬 형식의 발굴보고회라는 측면서 관심과 이목이 집중된 것이다.

총 군민이 체감하는 혁신행정,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기쁨가득한 문화복지, 더불어 발전하는 삶의 터전 등 총 4개 분야로 나눠 각 부서에서 2020년 추진할 신규시책 125건과 보완·발전시책 112건이 제시됐다.

‘군민이 체감하는 혁신행정’ 분야에서는 ▲정책개발 역량강화 ▲도시브랜드 개발 ▲주민제안형 생활 SOC 발굴 ▲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 ▲자원봉사 코디네이터 양성 등이 주목받았다.


경제분야는 ▲농어가 기본소득제 도입 ▲공공급식 지원센터 설립 ▲약초 테마공원 조성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공모 ▲친환경 쌀 생산시범 등이 주요 시책구상으로 제시됐다.

문화복지 분야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관광금산 조성 ▲명품교육 도시 조성 ▲아이 낳기 좋은 금산만들기 ▲고품질 기획공연 등 삶의 질 향상에 무게가 실렸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기존의 내부적 판단만으로 이뤄졌던 방식에서 벗어나 행정연구 전문가와 주민대표가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함으로써 소통행정 구현에 한발 다가섰다는 평가를 얻었다.

김호택 군민소통위원회 부위원장은 “주민이 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소통하려는 의지가 강화되는 것 같아 금산이 발전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은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민선 7기 3년 차로 접어드는 내년, 기존 사업에 대한 고도화 및 보완과 더불어 금산만의 특색 있는 신성장동력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